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취업 프로젝트[일지]

💻개발자가 되기 위한 프로젝트(17)💻

1. AM 09:00 ~ PM12:00분 : BE(백엔드 개발 공부)

 - BE 학습 & 용어정리!

  1. TDD 단계별 Test 환경 갖추면서 실패 및 성공물 기록

  2. 코드 별 잘모르거나, 알아도 용어를 설명이 안되는 부분들 Comment 달아서 어떤의미의 코드인지 기입

  3. Class, Method 등 역할들 Comment 및 검색을 통해서 어떤 의미인지 파악함

1 : TDD User Class Error Output / 2 : UserTest Class / 3 : UserTest Class passwordTest Method / 4 : User Class
5 : getPassword Getter  / 6 : PasswordValidator Class / 7 : RandomPasswordGenerator Class / 8 : PasswordGenerator Class -> 소문자, 대문자 유효성 테스트
9 : PasswordGenerator Class -> 특수문자, 숫자&문자 유효성 테스트 / 10 : random Password(내부)를 이용하는 방법 / 11 : passwordTest2 Method / 12 : passay 의존성 추가

2. PM 13:20 ~ 20:00분 : BE(백엔드 개발 공부)

 - BE 학습 & 용어정리!

  1. 낮은 결합도에 의해 코드가 중복되거나, 에러가 나는 현상등을 최소화하는 작업을 진행

  2. 부모 Class 상속 받아 조금 더 코드의 재활용성을 높여줌

  3.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아 자식 Class에게 코드의 유연성과 결합도를 높여줌

1,2,3 번에 설명한 대로 과정을 거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코드(부모 Class, 자식 Class, Interface 등)
최종 마무리 단계 -> 상속 받은 후의 코드모습 -> 결합도가 높아짐, 코드의 중복성도 낮아짐

 3. 객체지향 용어, 개념정리

  - 객체지향 : 노션

    1. 객체지향 4가지 특성(추상화, 다형성, 캡슐화, 상속)

    2. 객체지향의 5가지 설계원칙(SRP, OCP, LSP, ISP, DIP)

    3. 객체지향 패러다임

객체지향 - 4가지 특성
객체지향 - 5가지 설계 원칙

  4. TDD과정과 중간중간 Method의 역할, Class, 상속등 잘 모르는 것들을 죄다 용어 정리하다보니, 강의 시간은 50분가량인데, 거의 반나절 이상을 보냈지만, 기초가 튼튼해야지 결국은 시간 단축과 에러와도 친해지고 어떤 의미로 코드를 짜야하고 문제해결능력 또한 자연스럽게 길러질 것이라 생각하고 오늘을 이렇게 마무리 해본다. 깊게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기초적인 코드조차 모르고 넘기는 것 보다, 자주사용되고 내가 모르는 부분, 애매한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기에 하나하나의 의미를 Comment하여 내것으로 흡수하고자 한다. 내일도 가보자!!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