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취업 프로젝트[일지]

💻개발자가 되기 위한 프로젝트(5)💻

✔ 5일차(2023.02.17.금)

1. AM 08:30분 ~ 10:50분 : 컴퓨터 공학 기초[MIPS instruction execution engine implementation]

  - 용어 정리 -> 노션)

 - (참고) 컴퓨터 공학 기초[MIPS instruction execution engine implementation]

  - [학습] : Single Cycle MIPS simulator(싱글 MIPS 시뮬레이터), Green Sheet, Pipeline, Hazard(Pipeline, Hazard, [Hazard의 종류 3가지], Structural Hazarden, Data Hazard, Control Hazard), Branch Prediction(Compile Time(Static) - 컴파일 시간(정적), Run Time(Dynamic) - 실행 시간(동적), Always not-taken & Branch Target Buffer(BTB), Always not-taken, Branch Target Buffer(BTB), Dynamic Prediction, Gshare Branch Predictor

1 : Single Cycle MIPS simulator / 2 : Popeline Hazard / 3 : Branch Prediction / 4 : Branch Target Buffer(BTB)

 2. AM 11:00분 ~ PM 12:30분 & PM 13:30분 ~ 15:30분 : JavaScript 기본기 다지기

   - 용어 정리 및 실습(DOM이란?, Document, DOM과 Script, DOM에 어떻게 접근 하는가?, Import Data Types, DOM Interfaces - 노션)

   - (참고) JavaScript 기본기 다지기

1 : DOM / 2 : DPM&Script / 3 : Import Data Types / 4 : DOM Interfaces

3. PM 16:00 ~ 17:30분 : 자료구조 학습(Python Tuple - 5문항[문제 풀이])

   - 문제 풀이 (21 ~ 25번)

   - (참고) Python Tuple(문제)

1 : 21 ~ 24번 / 2 : 25번 / 3 : 결과물

 4. PM 19:30 ~ 22:30분 : React 기본기 다지기

  - React JSX, Rendering 과정 학습

  - (참고) React 실습

1 : JSX설명& JSX표현식 / 2 : JSX 속성&객체 표현식 / 3 : Rendering 과정 및 Element Update하는 법&Function calling 방법

 -> React 시작 전 어떻게 렌더링되어 UI로 보여지는지를 학습하였고, JSX 표현식을 통해서 JS방식과 비교 및 정의를 학습했으며, Rendering되는 과정까지 실습 및 과정을 학습하였습니다